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국민에 안정을,
기업에 활력을,
국가자산에 가치를
더하는 리딩플랫폼

사이트맵
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

보도자료

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

공공누리 제2유형: 출처표시 + 상업적 이용 금지
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게시글 상세보기
제목 캠코, 베트남 고위급 방문단에 부실채권 정리 경험 전수
담당부서 기업지원총괄처
등록일 2024-04-25 조회수 68

캠코, 베트남 고위급 방문단에 부실채권 정리 경험 전수

- 공사 부실채권 정리 노하우 및 신용회복 지원 사업 등을 공유하며 협력관계 강화 -

캠코(한국자산관리공사, 사장 권남주)는 4월 25일(목) 부산국제금융센터(BIFC)에서 베트남 국가금융감독위원회 및 중앙은행 등으로 구성된 베트남 고위급 방문단(단장 부 느 탕 국가금융감독위원회 위원장 대행)을 대상으로 캠코의 부실채권정리 경험과 노하우 전수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.

 

이번 특강은 금융감독원이 수행하는 글로벌 연수사업의 일환으로, 캠코의 부실채권 정리 경험 공유하고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.

 

캠코는 △공사의 부실채권 인수 연혁 부실채권 정리 방법론신용회복지원사업의 개요 △부실 정리를 위한 한국-베트남의 협력현황에 대해 강의하는 한편, 베트남 금융건전성 제고를 위한 향후 협력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.

 

캠코 원호준 기업지원부문 총괄이사는, “캠코의 부실채권 정리 및 관리 경험과 노하우가 베트남 부실채권 시장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”며“베트남 정책당국캠코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을 위한 협력관계가 앞으로도 지속되기를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
한편, 캠코는 지난 2001년부터 태국, 중국 등 16개국 42개 기관대상으로 52에 걸쳐 부실채권 정리 경험을 전수했다. 특히 베트남의 부실처리 기관인 DATC*, VAMC**를 대상으로 운영 구조조정 역량 강화 컨설팅을 실시하고, 부실채권 정리 방법을 공유하는 등 아시아 부실채권 정리를 위한 정책 자문 사업 등다각도로 수행하고 있다.

 * DATC (Debt and Asset Trading Corporation) : ’03.6월에 설립된 베트남 재무부 산하 부실채권 정리기구로 국영기업의 부실자산 관리 및 정리 업무 수행

 ** VAMC (Vietnam Asset Management Corporation) : ’13.7월에 설립된 베트남 중앙은행 산하 부실채권 정리기구로 베트남 은행권 부실채권 정리 등 업무 수행

 

 

첨부파일

위로 이동